[취업 일기] 백수일기 + 직장일기/농축협 채용 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Anping 2021. 6. 28. 20:22
728x90
반응형

 

 

▽▽ 2021년 전국농축협 동시채용 후기 확인하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1. 주저리 지역농협 6급 공채 지원했다. 취업교

yoonjjang-jo.tistory.com

2021 지역농협 6급 면접 후기 (전국 농축협, 공채)

 

 

 

 


 

1. 주저리

지역농협 6급 공채 지원했다.

취업교육 듣느라 바쁜 와중에 5월 2일에 공고가 올라왔고, 교육 마치고 쓸까말까하다 마감일 포함 3일 간 작성해서 제출했다.

제출하고 떨어지는거랑 제출 안하고 아무일 없는 거랑은 많이 다르니까.

 

 

 

 

 

 

 

 

 

2-1. 서류(지역선택)

지역농협은 중앙회와 다르게 나, 엄마, 아빠 주민등록 주소지 중 택1해서 지역을 고를 수 있다.

공무원 지방직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차이점은 간단히

 

Q. 5월 2일 기준, 나의 주민등록지는 경상북도 경산시.

     엄마 아빠의 주민등록지는 경상북도 구미시.

     그렇다면 내가 지원가능한 지역은 어디?

A. [공무원] 경상북도 모든 지역 中 암때나 택 1, 다만 티오가 난 지역 한해서 지원 가능 

     [지역농협] 경상북도 경산시 or 구미시 중 택 1,

                      다만 경산시나 구미시 채용 공고에 없으면 지원 불가능

 

Q. 나는 공고일 이전, 충청남도에 3년 이상 거주한 적이 있다.

     현재 주소는 대구광역시이다.

     그렇다면 내가 지원가능한 지역은 어디?

A. [공무원] 충청남도 티오 난 지역 암때나 가능 or 대구광역시 택 1,

                  ∵ 지방직은 동시채용임으로 자치단체를 골라서 지원

     [지역농협] 대구광역시만 지원 가능,

                     ∵과거 어디에서 얼마나 살았냐는 지원 가능 기준이 아님.

 

 

나는 광역시, 어머니 시, 아버지 군으로 주소가 모두 달랐기 때문에 지역선택에 고민을 했다.

네이버 농준*카페에 따르면, 지역이 클수록 경쟁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고 해서

계속되는 취업에 힘들었던 나는 [군단위+특수직렬]로 지원. (but 군단위로 갈 수록 티오가 적다고 생각함)

 

 

근데

 

Q. 나는 강원도 강릉시 지방직 공무원/지역농협 재직자이다.

     어떠한 사정으로, 나는 경기도 이천시로 이동해야한다. 

     어떻게 해야할까?

A. [공무원] 경기도 이천시에 티오/자리가 생겨 이동 가능

             or 경기도 이천시에서 강릉시로 옮기고 싶은 직원과 바꾼다

     [지역농협] 강릉시 지역농협을 퇴사하고, 경기도 이천시 지역농협 공채로 다시 입사한다.   

**현직자가 아니라 제가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해서 수정사항이 있으면 지적 부탁,

     틀릴 수 있다는 점 감안 부탁

 

라는 점을 원서를 쓴 뒤에 알았다. 

 

 

 

 

 

 

 


2-2.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블라인드 채용.

이력서에 학력, 학점, 경험 기입란이 없음. 경력도 최근 1개만 쓸 수 있음.

나 인턴썼는데... 이런걸 공지사항에 따로 올리지 말고, 채용공고에 같이 정보를 올려줘야 하는 것 아닙니까?

 

[자소서 항목]

  1. 귀하가 생각하는 직장인이 가져야 할 가장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또는 가치관을 작성하고, 이와 관련한 본인의 경험을 근거로 서술하시오
  2. 귀하는 마감시한이 정해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 때, 어떤 부분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해결하려는 지와 그 이유를 경험에 근거하여 서술하시오
  3. 자신을 긍정적으로 변화를 시켜서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전파한 사례를 소개하시오
  4. 귀하가 '농협'에 지원한 동기를 작성하고, 그러한 지원동기를 바탕으로 입사 후 '농협'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대하여 작성하시오
  5. 최근 우리 사회는 언택트 사회로 변화가 진행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농협이 언택트 사회에서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농협의 '디지털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시오.

5문항, 각 1000byte

예전에 농협 처음쓰면서 진짜 당황했던 것 = 1000자(X) 1000byte(O), 약 500자임.

근데 글자수 세기로 1000byte 맞춰 써갔는데도 입력하면 600-800byte 입력됨. 뭐여.

무튼 시간 여유있게 홈페이지로 자소서 옮겨줘야함. 

 

 

 

 

 


2-3. 서류(온라인 인적성)

서류 제출 마감 후, 3일 내에 온라인 인적성 제출해야 함.

어려운건 아니고 '너의 인성이 우리 회사에서 큰 문제 없을까?'를 확인하는 정도인 것 같다.

사실 인적성 치룰 때마다 회사가 좋아할 법하게 찍어야할까 라는 고민이 들기도 하는데, 그냥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적절히 통일성 있게 해주면 될 것 같다. 앞에서 물어본 질문이 뒤에서 반복적으로 살짝 바꿔 나온다.

 

그리고 중앙회랑 경제지주랑 인적성이 많이 달랐던 것 같다.

 

[지역농협 인적성 예시]

주어진 4개 문장 중, 자신과 가장 가까운 문항과 가장 멀다고 생각하는 문항을 체크하시오.

(1) 

① 나는 처음 만나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② 나는 주로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거짓말을 한다고 생각한다.

③ 나는 계획을 세워 일을 한다

④ 나는 ~~~~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 이런 문항이 좀 많았다. 또 시간 안에 해야해서 빠르게 해야한다.

나는 아싸기질이 있는데, 사람만나는거 적당히 안 좋아한다거나, 가끔 우울할때도 있다고 체크하기도 했다.

 

 

 

 


2-3. 서류(발표)

보통 사기업이 서류발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아, 언제 나올지 조마조마하는 것과 다르게

지역농협은 서류발표 일정을 미리 말해준다. 2주 걸렸고, 발표시간은 오전 10시로 고정. 문자 오기 전에 확인됨.

 

 

 

 


3. 지역농협 필기 준비과정과 후기

4. 지역농협 면접 준비과정

 

이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필기 후기

▽▽▽ 지난이야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취준생 일기] 2021 지역농협 6급(전국 농축협, 공채) 서류 후기 1. 주저리 지역농협 6급 공채 지원했다. 취

yoonjjang-j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