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2 5

[노래추천] 🎧 team baby - 검정치마

연속해서 들어야 진가가 드러나는 앨범 개인적으로 한글로 된 가사가 많아 더 좋아하고, 사랑을 다양한 노래로 표현한게 더더 좋다. (좋다는 표현밖에 못하겠어요) 난 아니에요 Big Love Diamond Love is all 내 고향 서울엔 폭죽과 풍선들 한시 오분 나랑 아니면 혜야 Everything 최애곡은 한시 오분, Big Love지만 자강십천답게 모든 노래가 너무 좋다. 유튜브 영상 최상단의 댓글에는 ‘상대를 얼마나 사랑해야 이런 노래들이 나올까’ 라고 표현하는데, 무작정 널 사랑한다고 외치는 노래보다 훨씬 더 참신하고 가슴에 닿는 표현들이 가득찬 멜로디로 너와의 사랑의 깊이를 말해준다. [한시 오분] 우린 아직 흑백영화처럼 사랑하고 언제라도 쉽고 빠르게 표현하고 맘에 없는 말은 절대 고민하지 않..

[노래] 검정치마 - Antifreeze

우린 오래 전부터 어쩔 수 없는 거였어 우주 속을 홀로 떠돌며 많이 외로워 하다가 어느 순간 태양과 달이 겹치게 될 때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거야 하늘에선 비만 내렸어 뼈 속까지 다 젖었어 얼마 있다 비가 그쳤어 대신 눈이 내리더니 영화서도 볼 수 없던 눈보라가 불 때 너는 내가 처음 봤던 눈동자야 낮익은 거리들이 거울처럼 반짝여도 니가 건네주는 커피 위에 살얼음이 떠도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 거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꺼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 꺼야 얼어붙은 아스팔트 도시 위로 숨이 막힐 거 같이 차가웠던 공기 속에 너의 체온이 내게 스며들어 오고 있어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 거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꺼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 꺼야 얼어 붙은 아스팔트 도시 위로 너와 나의 세..

[농축협일기] 제일 듣기 싫은 말

제일 듣기 싫은말 (= 말문이 막힐 때) - 저번에는 해줬는데 이번엔 왜 안돼요? : 손님은 너무 많아 기억하기 힘들다. 그리고 보통 이런말 하시는 분은 내가 아니라 다른 직원한테 그렇게 서비스를 받았던가, 혹은 다른 일은 착각해서 해줬던걸로 기억하는 것이다. 그걸 내가 어떻게 아나? 의외로 사람 기억이라는게 제대로 기억되지 않는다. 왜곡되는 경우도 많고, 알고 그러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고... 손님도 그렇고 우리도 그렇다. - 이번에만 해주면 안돼요? : 이번이 다음이 되고, 다음이 저번에 해줬는데가 되고, 그게 상황이 다른 사람한테도 되도록 소문이 나고, 그러면 규정이라는게 의미 없고, 그러면 우리는 감사지적을 받아 망하겠지.... 업무 중에는 사실 직원의 재량이 작용을 하는 부분도 있지만, 보통 ..

[농축협 일기] 점심시간

우리 농협은 3교대로 점심을 먹는다. 2명씩 11:30, 12:30, 1:30으로 보통 2명씩 가는데 의외로 점심 때 밥을 많이 먹지 않는 직원들이 많다. 대충 때우는 느낌이랄까? 나도 밥순인데 점심은 그렇게 밥이 안들어간다. 살이 빠지는가? 아니, 업무 시간 내내 앉아있고 점심에 여파가 저녁까지가 저녁을 과식하게 되서 더 찐다. 또 생각이 드는 건, 내 페이스대로 업무를 수행하는게 아니라 손님이 닥치는데로, 원하는대로, 당장 해결해드려야하기 때문에 (돈을 다루기도 하고, 보통 은행에는 짬을 내서-시간을 내서 오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듯) 지속적인 집중이 필요할 때가 있어서 간식을 좀 많이 먹으니 입맛도 떨어지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또 보통 점심시간에 밥 대신 잠을 청하는 분들이 많다. 점..

[조각글] 나는 네가 부끄럽지 않다.

어떤 새로운 곳에 가게 되면 사람들은 서로를 궁금해하고, 알아가기 위해 질문을 한다. 당신의 이름이나 나이, 배경, 경력 등 분명 궁금해 할 것들이 많을텐데 이상하게도 회사라는 집단에 가면, 특히 이번에 들어간 회사에서는 유난히 애인에 대한 이야기를 - 사생활적인 부분을 굉장히 구체적으로, 어쩔 땐 집요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물어본다. (오히려 또래집단에 있을수록 그러한 질문이 더 조심스럽게 들어오거나 내 은연 중의 말에서 나오곤 한다) 아마 그들에겐 미혼인 내게 가장 무난하게 물을 수 있으면서도 따분한 회사 속의 소잿거리가 되기 쉬우며, 앞으로의 내 인생의 평가를 내릴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소재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은 하지만... 실은 나는 이 질문들이 굉장히 불편하고 답변하기 까다로웠다. 남자친..

728x90
반응형